반응형

 

<리브메이트>는 KB카드 사용자를 위해 KB카드에서 만든 KB카드 포인트 관리 앱으로, KB카드 포인트인 <포인트리> 관리 및 결제를 가능하게 해 주고, KB카드 사용자의 가계부 작성을 도와 소비를 관리해 주며, 할인 쿠폰 등을 제공해 준다.

뭐, KB카드가 생활용 주 소비 카드이긴 하지만, 그렇다고 해도 <포인트리> 포인트가 몇 만 포인트씩 쌓일 일은 없다 보니 <포인트리>로 물건 살 일도 없고, <뱅크샐러드>처럼 꽤 맘에 드는 가계부 관리 앱이 있는 이상 <리브메이트>로 가계부 관리할 일도 없어서, 사실상 <리브메이트>는 내게 있어 무용지물에 가깝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리브메이트>를 계속 사용하는 이유는, KB카드 사용을 통해 적립한 <포인트리>를 매우 손쉽게 확인할 수 있는 데다, 매일 출제되는 퀴즈와 매주 출제되는 퀴즈를 통해 각각 10포인트와 30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기 때문이다. 즉 일주일 동안 최대 100포인트의 적립이 가능하다.

그리고 무엇보다 <리브메이트>의 가장 큰 매력으로는, <리브메이트> 가입자라면 누구나 서로 <포인트리> 포인트를 주고받을 수 있으며, <포인트리> 포인트를 바로 현금화할 수 있다는 점을 들 수 있을 것이다.

우선, <포인트리> 포인트를 다른 사람에게 보내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1. <리브메이트> 앱을 실행한다.

 

2. <리브메이트>의 [보내기] 메뉴를 통해 <포인트리> 포인트를 다른 사람에게 보낸다.

[보내기] 메뉴를 선택하면 [주소록], [QR 코드 촬영], [직접 입력], [내 계좌] 등으로 포인트를 전송할 수 있는데, 이 중 [주소록]에서 전화번호를 찾아 누르면 간단하게 <포인트리> 포인트를 전송할 수 있다.

1일 [보내기] 한도는 50만 <포인트리> 포인트까지 가능하다.

 

3. 다른 사람에게 <포인트리> 포인트를 전송받아, 보유하고 있는 총 <포인트리> 포인트가 20,276포인트가 되었다. 이제 이 <포인트리> 포인트를 현금화해 보자.

다른 사람에게 <포인트리> 포인트를 보낼 때와 동일하게 [보내기] 메뉴를 선택한다.

그러면 맨 하단에 [내 계좌]라는 메뉴가 보인다. [내 계좌] 메뉴를 통해 본인이 소유하고 있는 KB 관련 금융기관, 즉 KB 은행, KB 증권, KB 저축은행 등으로 <포인트리> 포인트를 보낼 수 있다.

 

1일 [보내기] 한도는 총 50만 <포인트리> 포인트이지만, [내 계좌]로 보낼 때는 제한이 없다.

 

4. 총 20,276포인트를 <KB 증권> CMA 통장으로 입금한다. 계좌번호를 기입하고, 보내고 싶은 <포인트리> 포인트 수치를 기입한 다음, [보내기] 버튼을 누르면 된다. 아, <리브메이트> 비밀번호 입력하는 것, 잊지 말자.

 

5. 이제 <KB 증권>의 CMA 통장으로 가서 제대로 <포인트리> 포인트가 입금되었는지 살펴본다.

[간편입출금내역] 메뉴를 통해 살펴보니, <리브메이트>에서 [내 계좌]를 통해 [보내기] 한 <포인트리> 20,276포인트가 제대로 입금되었음을 확인할 수 있다.

 

만약 KB 관련 금융 통장이 주거래 통장이 아니라면, 조금 번거롭긴 하지만 <리브메이트>를 통해 KB 관련 금융 통장으로 <포인트리> 포인트를 현금화한 후 주거래 통장으로 옮기면 된다.

 

이처럼 <리브메이트>는, <OK캐쉬백>처럼 <하나머니>를 거쳐서 통장에 입금해야 하는 번거로운 절차 없이, 단번에 <포인트리> 포인트를 KB 관련 금융 통장으로 현금화할 수 있어서 참 편리하고 좋은 것 같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