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요즘처럼 시중 은행 금리가 1%대로 바닥을 치고 있을 때 <시럽월렛> 앱의 <시럽웰스>에 제공되는 SK 증권의 <마이피그> CMA 통장을 활용해 짠테크에 도전해 볼 수 있다.

 

 

CMA 통장이란 수시입출금이 가능하면서 실적배당도 가능한 종금사의 자산관리계좌를 의미한다.

예금된 자산으로 우량 채권에 자동 투자하여 매일 이자를 주는 재테크 금융 상품이기 때문에 일반 금융 계좌보다 이율 측면에서는 유리하지만 지점이 적어 사용하기 불편한 점이나 원금 손실이 발생할수 있다는 점에서 조금 불안한 재테크일 수도 있다.

특히 CMA는 종류에 따라 원금 보장이 안 될 수도 있는데, 종금형 CMA는 증권회사가 망했을 경우에도 예금자보호법에 의해 5,000만 원 한도 안에서 예금을 보호받을 수 있는 반면, RP형 CMA는 예금자보호법의 보호를 받지 못한다.

하지만 RP형 CMA 역시 내가 투자한 RP 채권이 증권회사가 아닌 증권예탁원에 보관되기 때문에 증권회사가 망했을 경우에도 RP 채권의 발행회사가 망하지 않았다면 예금을 돌려받을 수 있다.

즉 종금형 CMA는 증권회사가 망해도 5,000만 원 이하의 돈은 모두 보장받을 수 있고, RP형 CMA는 RP 발행사나 증권사 둘 중 하나가 망한 경우에는 원금이 모두 보장되지만, 둘 다 동시에 망하는 경우에는 원금을 보장받을 수 없다고 보면 된다. 하지만 둘 다 동시에 망하는 경우는 거의 없다고 하니 미리 지나친 걱정을 할 필요는 없을 듯.

SK 증권의 <마이피그> CMA 통장은 RP형 CMA로, CMA 통장 치고는 금리가 그다지 높지 않다. 가입할 때는 연 1.75%였는데 현재는 1.5%로 금리가 떨어진 상태이다.

 

이렇게 낮은 금리에도 불구하고 이 <마이피그> CMA 통장이 매력적인 이유는 바로 <OK캐쉬백> 포인트의 현금 전환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즉 <마이피그> CMA 통장을 가지고 있다면 <OK캐쉬백> 포인트를 현금화하기 위해서 <하나머니>를 이용하지 않고도 <OK캐쉬백> 포인트를 바로 현금화할 수 있다.

<OK캐쉬백> 자체 내에서 <OK캐쉬백> 포인트를 현금화하려면 <OK캐쉬백> 포인트가 5만 포인트 이상 되어야 하는데, 이 <마이피그> CMA 통장을 통한다면 <OK캐쉬백> 포인트를 5만 포인트까지 모으지 않아도 현금화가 가능하다.

 

<OK캐쉬백> 포인트를 <마이피그> CMA 통장으로 옮기는 것은 매우 쉽다. 전환하고 싶은 포인트를 정하고 [전환하기]를 누르면 바로 <마이피그> CMA 통장에 <OK캐쉬백> 포인트가 현금으로 입금된다. 1회 최소 1원부터 최대 50만 원까지 <OK캐쉬백> 포인트 전환이 가능하며, 포인트 전환 한도가 없다.

 

그 반대의 경우도 가능해서 <마이피그> CMA 통장에 들어 있는 돈으로 <OK캐쉬백> 포인트를 충전할 수도 있다. 이때에는 1회 최소 1원부터 최대 50만 원까지 <OK캐쉬백> 포인트 충전이 가능하며, 일 500만 원, 월 500만 원의 한도가 존재한다.

 

<시럽웰스>의 <마이피그> CMA 통장을 개설하기로 결정했다면 <시럽웰스>의 <마이피그> CMA 통장 개설 이벤트를 통해 통장을 개설하면 된다.

현재 <시럽웰스>의 <마이피그> CMA 통장 개설 이벤트를 통해 통장을 개설하면 3.5%라는 우대 수익률과 함께 <OK캐쉬백> 포인트, <카카오페이> 포인트, <네이버페이> 포인트, <카카오페이지> 포인트 중 하나를 골라 10,000포인트를 리워드로 받을 수 있다.

 

 

그닥 높은 금리는 아니지만, 한푼이라도 아껴 써야 하는 요즘, 뭔가 알뜰살뜰 살고 있다는 기분을 느껴 보고 싶다면 <시럽웰스>의 <마이피그> CMA 통장 개설에 도전해 보자!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