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시럽 월렛>을 사용하다가 흥미로운 적금 광고를 보았다.

<웰컴 저축은행>의 <WELCOME잔돈모아올림 적금>.

1년~2년짜리 만기 적금인데, 만기 시에 납입한 금액의 끝 단위가 1원일 경우 1만 원으로 올려서 되돌려 준다네?

 

호오~ 그럼, 최대 9,999원을 더 받을 수 있다는 말인가? 이거 쫌 좋은 것 같은데?

게다가, <시럽 월렛>을 통해 <WELCOME잔돈모아올림 적금>에 가입할 경우, <OK캐쉬백> 포인트를 3천 포인트나 준다는 것!

 

그래서 한 번 <WELCOME잔돈모아올림 적금>에 가입해 보기로 했다.

<WELCOME잔돈모아올림 적금>의 가입 기간은 12개월~24개월 사이이고, 금액은 5백만 원 내에서 자유 적립이 가능하다.

12개월 만기일 경우 금리가 연 2.8%이고, 14개월 만기일 경우 금리가 연 3.0%로, 뭐, 그렇게 높은 금리는 아니지만, 은행 금리가 1%대에서 멈춰 있는 터이니만큼 나쁘지는 않은 듯.

 

 

<웰컴 저축은행>의 <WELCOME 잔돈모아올림 적금>에 가입하면서 <OK캐쉬백> 포인트 3천 포인트를 받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절차를 밟아야 한다.

 

<웰컴 저축은행> 앱에서 <WELCOME 잔돈모아올림 적금>에 가입할 때 반드시 <시럽 웰스>의 제휴사 코드를 넣어야 OK캐쉬백 3천 포인트를 받을 수 있다.

 

<웰컴 저축은행>에 입출금 통장이 있다면 바로 <WELCOME 잔돈모아올림 적금>에 가입할 수 있지만, <웰컴 저축은행>에 처음 통장을 개설하는 것이라면 입출금 통장을 개설해야 한다.

비대면으로 개설할 수 있는 입출금 통장으로는 금리 1.7%짜리 <WELCOME 비대면 보통예금>이 있다. 시키는 대로 개인 정보 적어 넣고, 신분증 찍어 보내고, 체크 카드 신청하고 하다 보면, 입출금 통장을 개설할 수 있다.

<WELCOME 비대면 보통예금>을 그야말로 만들어 두기만 해서는 안 되고, 여기에 최하 1만 원의 예금을 넣어 두어야 <WELCOME 잔돈모아올림적금>에 가입할 수 있다.

이제 본론으로 들어가서 <WELCOME 잔돈모아올림적금>에 가입해 보자.

 

 

<WELCOME 잔돈모아올림적금>에 가입할 때 연결계좌의 1만 원 미만 또는 1천 원 미만의 금액을 잔돈으로 적립할지 고르게 되어 있는데, 이 중 하나를 골라 신청하면 된다.

이제 문제는 <WELCOME 잔돈모아올림 적금>의 [만기올림서비스]를 어떻게 받을 수 있느냐 하는 것인데, 이것을 최대한 이용하려면 세!후! 해지원리금이 1원으로 끝나야 한다.

적금도 예금처럼 만기 시 붙은 이자에서 15.4%의 세금을 떼는데, 요렇게 세금을 떼고 난 후 <적립한 원금 + 세금 뗀 이자>를 합한 금액의 끝 단위가 1원으로 끝나야 최대 9,999원의 잔돈을 올려 받을 수 있다는 것이다.

처음에는 아주 단순하게 생각해서 적금을 조금씩 납입하다가 마지막에 끝 단위를 1원으로만 맞추면 되지 않을까? 했지만, <WELCOME 잔돈모아올림 적금>의 [만기올림서비스]를 받기 위해서는 두 가지 조건이 존재한다.

 

<WELCOME 잔돈모아올림 적금>의 만기 올림 서비스를 받기 위해서는 두 가지 조건이 충족되어야 하는데, 첫 번째가 총 불입금이 1백만 원 이상이어야 한다는 것이고, 두 번째가 잔돈 적립을 계약 기간의 2/3회 이상 이용해야 한다는 것이다.

 

즉 적금 목표액이 1백만 원 미만이어서는 잔돈 올림 서비스를 받을 수 없다.

또 12개월 만기 적금일 경우, 적어도 8회 이상 잔돈을 적립해야 만기 시 잔돈 올림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즉 잔돈을 필요한 회차만큼 충분히 적립하지 못했을 경우, 잔돈 올림 서비스는 받을 수 없다는 것이다.

여기에 <WELCOME 잔돈모아올림 적금>의 [만기올림서비스]를 받기 위한 제한 조건도 존재한다.

 

<WELCOME 잔돈모아올림 적금>의 만기 올림 서비스를 받기 위해서는 제한 조건이 있는데, 1회차 납입 시에만 설정한 목표 금액 내에서 제한 없이 납입이 가능하고, 2회차 납입부터는 설정한 목표 금액의 10%를 넘길 수 없다는 것이다.

 

이게 무슨 말이냐 하면, 목표 금액을 100만 원으로 정했을 경우, 1회차에서는 100만 원 납입이 가능하지만, 2회차부터는 10만 원 이상 납입이 불가능하다는 뜻이다.

게다가, 마지막으로 납입 가능한 날짜는 만기일 도래 1개월 전까지만 가능하므로, 실상은 11회차 납입 때 금액 정리가 끝나야 한다는 것과 같다고 볼 수 있다.

즉 11회차까지 간만 보다가 12회차 때 끝자리를 1원으로 맞추는 등의 눈치작전을 쓸 수는 없다는 뜻? 이려나?

하긴, 은행이 뭐 호구도 아니고, 그리 쉽게 9,999원을 퍼갈 수 있게 두진 않았겠지.... 그런데 얼핏 보면 무조건 9,999원을 올려 받을 수 있는 것처럼 홍보하다니.... 나처럼 숫자랑 친하지 않은 사람들이 멋모르고 혹 해서 적금 가입 많이 했을 텐데.... <웰컴 저축은행> 상품 개발자분들, 대단하구려....

타고 나길 문과생으로 태어난지라, 대체 뭐가 뭐래는 건지 1도 모르겠지만, 나름대로 정신 바짝 차리고 <WELCOME 잔돈모아올림 적금>의 [만기올림서비스]를 제대로 받기 위한 경우를 한 번 따져 보았다.

1. 12개월 만기로 목표 금액을 1,000,000원으로 잡고,

2. 1회차 때 1,000,000원을 입금하면,

3. 금리 2.8%로 계산 시 이자가 12,668원이 붙어서 만기 시 총 1,012,668원이 되는데,

4. 잔돈 모아 올림 서비스로 최대 9,999원을 더 받기 위해서는,

5. 남은 12개월 중 8회(12개월의 2/3회)에 걸쳐 잔돈을 7,333원 적립하면 된다.

는 건가? ... 어익후, 머리 아파라.

 

아, 다시 생각해 보니, 5번에서 8회에 걸쳐 잔돈을 넣다 보면 만기 시 붙는 이자가 3번의 12,668원을 넘어갈 수도 있겠구나 싶다.

에라이, 이자 계산기까지 두드려서 계산해 보긴 했지만, 역시나 잘 모르겠다.... 누가 정답 좀 알려 줬으면 좋겠네....

 

어쨌거나 저쨌거나, 기왕지사 <WELCOME 잔돈모아올림적금>에 가입해 버렸으니, 잔돈도 적립해 보기로 했다.

잔돈 적립 방법은 매우 간단하다.

<WELCOME 잔돈모아올림적금> 하단 메뉴에 [잔돈돼지]라는 게 있는데, 요걸 누르면 돼지 저금통이 튀어나온다.

돼지저금통을 터치하면 [잔돈 적립]과 [포인트 적립]이 뜨는데, 이 중 [잔돈 적립]을 누르면 <WELCOME 비대면예금> 계좌에서 1천 원 미만의 잔돈을 적립하겠다고 지정해 놓은 만큼 <WELCOME 비대면예금> 계좌의 1천 원 이하의 금액, 즉 백 원대 자투리 금액이 잔돈으로 적립된다.

 

그러나! <WELCOME 잔돈모아올림적금>의 최대 매력 포인트가 아직 남아 있었으니!

바로! <OK캐쉬백> 포인트의 현금화이다.

 

[잔돈돼지] 메뉴를 이용하면 세상 이보다 더 쉬울 수 없을 정도로 손쉽게 <OK캐쉬백> 포인트를 현금화할 수 있다.

 

[잔돈돼지] 메뉴에서 [잔돈 적립] 대신 [포인트 적립]을 누르면 보유하고 있는 <OK캐쉬백> 포인트가 자동으로 표시되고 그 중 원하는 만큼의 포인트를 바로 <WELCOME 잔돈모아올림적금>에 적립할 수 있다.

 

세상에!

<OK캐쉬백> 현금화가 이리 쉬울 수가 있나?

숫자라면 치를 떠는 타고난 문과생인 터라 아무래도 <WELCOME 잔돈모아올림 적금>의 [만기올림서비스]를 최대로 챙겨 먹기는 애저녁에 글러 먹었지만, 이렇게 손쉽게 <OK캐쉬백> 포인트를 현금화할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WELCOME 잔돈모아올림적금>에 가입하길 잘한 것 같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