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작년 말엔가, 갑자기 잇몸에 염증이 생겨 몹시 아팠었는데, 코로나-19로 인해 차마 치과에는 가지 못하고 집에서 어떻게든 잇몸 염증을 치료해 보고자 이런저런 잇몸 치약들을 구매했더랬다.

그 중 첫 번째가 바로 <애경>의 <2080 케이 골드진생향> 치약.

잇몸 질환을 일으킨다는 진지발리스 균(이름부터 꼴보기 싫다!)을 99% 억제해 준다길래 기대만빵!으로 <쿠팡>에다 로켓배송으로 (낱개로는 로켓배송을 해 주지 않기 때문에 어쩔 수 없이) 한 세트를 주문했었다.

 

진지발리스 균은 방치할 경우 잇몸에 염증을 일으켜 치주염으로 치아를 상실하게까지 만들 수 있는 아주 아주 못되먹은 균인데, <2080 진지발리스> 치약에 들어 있는 3가지 복합조성물질이 바로 이 진지발리스 균의 성장을 억제해 준다고 한다.

 

오리지널 <2080 진지발리스> 치약을 살까 하다가, <2080 케이 골드진생향> 치약에는 국내산 천연 프로폴리스랑 홍삼 농축액이 추가로 들어 있다길래 잇몸 염증 완화에 더 도움이 되겠지 싶어 <2080 케이 골드진생향> 치약을 구입했건만, 아뿔싸.... 성분이 추가된 건 좋다만은, 어찌하여 오리지널 <2080 진지발리스> 치약의 중요 유효 성분 한 가지는 빼 버리게 되었는지....

​<2080 케이 골드진생향> 치약의 유효 성분은 염화나트륨, 은행엽엑스, 이산화규소, 판테놀, 플루오르화나트륨으로 구성되어 있다.

 

1. 염화나트륨 - 잇몸 염증(치은염)을 예방한다.
2. 은행엽엑스 - 은행엽에서 추출한 천연생약 항균성분이다.
3. 이산화규소 - 부드러운 연마제로 치태 제거에 도움을 준다.
4. 판테놀 - 비타민 B5 성분으로 치주 및 잇몸질환, 치은염을 예방하고 잇몸을 건강하게 해 준다.
5. 플루오르화나트륨 - 일명 불소. 치아 표면을 단단하게 해 줌으로써 산으로부터 치아를 보호해 충치를 예방한다.

 

오리지널 <2080 진지발리스> 치약의 경우, 이산화규소 대신 덴탈타입실리카가 들어 있고, 거기에 피리독신염산염이 들어 있는데, <2080 케이 골드진생향> 치약의 경우에 이 피리독신염산염이이 빠져 있다.

오리지널 <2080 진지발리스> 치약에는 들어 있고 <2080 케이 골드진생향> 치약에는 빠져 있는 이 피리독신염산염 성분은 비타민 B6 성분으로, 치은염, 치주염, 치주질환 및 잇몸질환을 예방하는 식약처 고시 성분이다.

 

식약처 고시 성분이라 하니, 이 피리독신염산염 성분이야말로 <2080 진지발리스> 치약의 중요 유효 성분인 듯한데, 천연 프로폴리스랑 홍삼 농축액이 들어간답시고 정작 이 피리독신염산염이 빠져 버렸으니, 뭐랄까, 이건 팥소 없는 찐빵? 과연 이 <2080 케이 골드진생향> 치약이 잇몸 염증 완화에 쓸모가 있을까....

구매 시 유효 성분들을 더 자세히 살펴보았어야 했는데, 당연히 들어 있으려니 했지, 뭔가 대신 빠질 줄 알았나....

어쨌든 이미 계산을 끝났고 물건은 도착했으니 뜯어서 써 보았다.

<2080 케이 골드진생향> 치약을 짜 보면, 명색이 홍삼액이 들어 있다는 티를 내고 싶어서인가, 약간 불투명한 노란색을 띄고 있다.

 

처음 냄새를 맡아 보면 (어차피 인공향료 향이긴 하지만) 약간 홍삼(?) 비스무레한 향이 난다. 사람에 따라 이 홍삼 냄새가 거슬린다는 평이 있는데, 나 같은 경우에는 평소에 컨디션 안 좋으면 홍삼부터 챙겨 먹어 버릇하는 터라, 홍삼 냄새가 그리 거슬리지는 않았다.

그런데 재미난 건, 치약 맛 자체는 홍삼 맛, 그러니까 쓴 맛? 이 아니라는 것.

염화나트륨 성분, 즉 소금 성분이 들어 있어서인가? <2080 케이 골드진생향> 치약은 그야말로 짠 맛이다. 미묘한 벌꿀 향과 미묘한 홍삼 향이 난다는 것을 제외하면 그냥 소금맛 치약이다.

두세 번 <2080 케이 골드진생향> 치약으로 이를 닦아 본 결과, 뭔가 드라마틱하게 잇몸 염증이 가라앉거나 하지는 않았다.

그냥 아주 조금 덜 아픈 느낌?

그러니까 소금물로 가글하면 이 정도일까? 싶을 정도로 아주 약간 통증이 완화된 느낌?

하긴, <2080 케이 골드진생향> 치약 상자에도 표시되어 있듯이, 사용 12주가 지나서야 잇몸 질환 예방 효과가 나온다는데, 현재 잇몸이 부어 있는 상태에서 두세 번 써 봤을 뿐이니 크나큰 변화를 기대하기에는 시간적으로 무리가 있을 법하다.

그런데 그 와중에 더 큰 문제는, 이 <2080 케이 골드진생향> 치약으로 양치질을 하고 나면 이가 시리다는 점이다.

원래 이가 시린 편이라, 이에 난 미세구멍을 메꿔 주는 성분으로 가득한 시린니 전용 치약인  <시린메드> 치약을 쓰고 있었는데, <2080 케이 골드진생향> 치약은 제아무리 부드러운 연마제라고 해도, 일단, 연마제를 포함하고 있다는 면에서 시린니에 쥐약이었던 것이다.

잇몸 염증 완화에 즉각적인 효과가 있었다면 시린니를 참고 계속 <2080 케이 골드진생향> 치약을 써 보았겠으나, (추후에 포스팅하겠지만) 소금 가글보다 못한 효과를 보자고 시린니를 악화시킬 수는 없었기에, <2080 케이 골드진생향> 치약은 그 이후로 사용하지 못했다.

에효.... 한 세트나 구입했는데, 이제 저 나머지 치약은 어디에 써야 하나....

<2080 케이 골드진생향> 치약

즉각적인 잇몸 염증 완화 효과 :: ★☆☆☆☆

<추천 대상>

현재 잇몸 질환이 심하지 않은, 그냥 잇몸이 약한 사람이 잇몸 질환을 예방하려는 목적으로 12주 이상 사용할 의지가 있다면 시험삼아 <2080 케이 골드진생향> 치약을 한 번 사용해 보는 것도 뭐 나쁘지는 않을 듯! 단, 시린니가 아니라는 전제 하에!

<비추천 대상>

현재 잇몸 질환이 심한 사람은 (<2080 케이 골드진생향> 치약을 쓰면서 12주 동안 그 고통이 지속되는지, 아니면 줄어드는지 직접 몸으로 실험해 볼 요량이 아니라면) <2080 케이 골드진생향> 치약 살 생각하지 말고 치과로 Go-Go- Go!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