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나도 모르게 어디선가 잠자고 있는 내 돈이 있다? 오, 그럼, 당연히 찾아내야지!

 

 

오늘은, 일단, 언제 누구한테 무슨 보장으로 가입했는지 기억도 못하고 있는 보험금부터 확인해 보도록 하자!

그런데 어떻게?

바로 이때 <내보험 찾아줌>을 방문하면 된다.

<내보험 찾아줌>은 내가 가입한 모든 생명보험·손해보험 상품의 가입내역과 아직 청구하지 않고 남아 있는 보험금 내역(그러니까 보험금이 발생했으나 찾아가지 않은 만기·중도·생존연금·사고분할·휴면보험금 및 배당금)을 365일 24시간 확인할 수 있는 통합조회시스템으로, 단 한 차례의 과정으로 잠자고 있는 숨은 보험금을 내 계좌에 안착시킬 수 있다.

1. 검색창에 <내보험 찾아줌>을 쳐서 해당 사이트에 들어간다. 

 

2. [숨은 보험금 조회하기]를 클릭한다.

 

3-(1) [조회신청] 순서에 따라 [본인인증]부터 시작한다. 

 

3-(2) [조회신청] 순서에 따라 [정보동의]에 체크한다.

 

3-(3)) 대략 30초 정도의 시간이 지나면 [결과확인] 화면이 뜬다.

 

4-(1) [보험가입내역 조회결과]에서 내가 가입한 모든 보험 항목이 다 나온다.

 

4-(2) 화면 하단에 [미청구보험금 조회결과]와 [휴면보험금 조회결과]가 나온다. 

각각의 보험과 금액을 확인 후 화면 하단에 있는 [미청구·휴면보험금 간편청구]를 클릭한다.

 

 

음, 들어 놓은 보험도 몇 개 안 되는 데다 거의 다 해지한 터라 달랑 [휴면보험금] 1,452원이 조회되었다. 좀 많이 하찮아 보이긴 해도, 뭐, 1,452원은 돈이 아닌가? 웹소설 14편 읽고도 52원이나 남겠구만? 좋았어! 찾아보자!

 

5-(1) [개인정보] 제공 동의에 체크한다.

 

5-(2) [미청구보험금·휴면보험금 위임 동의]에 체크 후 [확인]을 누른다.

 

6-(1) [미청구·휴면보험금 간편청구] 화면에서, [간편청구 신청]에서 [신청하기]에 체크한다.

 

6-(2) [미청구·휴면보험금 간편청구] 화면에서, [신청정보 입력]란에 은행명과 계좌번호를 입력하고 [청구 신청]을 클릭한다.

 

이러면 [미청구보험금​·휴면보험금] 청구가 끝난 것이다! 유후~

 

 

나처럼 소소한 푼돈이 나올 수도 있지만, 뜻밖의 목돈이 기다리고 있을지도 모르니 한번쯤 꼭 조회해 보자!

 

 

반응형

+ Recent posts